영성큐티

놀라운 회복의 은혜

James Cha 2021. 12. 18. 14:38

2021년 12월 18일(토) / 매일성경 / 요엘 2장 18-32절

 

"그 때에 여호와께서 자기의 땅을 극진히 사랑하시어 그의 백성을 불쌍히 여기실 것이라"(욜2:12)

 

그 때에...

요엘의 외침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돌이켜 하나님께로 나와 부르짖은 그 때에 하나님의 긍휼과 회복이 임하게 됩니다.

 

말랐던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이 이제 흡족하게 채워집니다.

어두움의 그림자, 이스라엘을 심판하러 오던 군대도 하나님은 하나는 동쪽 사해로, 하나는 서쪽 지중해로 쫓아내십니다.

땅의 모든 들풀도 다시 살아나며, 나무가 열매를 맺고 포도나무도 무화과나무도 다시 힘을 냅니다.

하나님은 땅을 회복시키십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십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의 종살이하던 이스라엘을 택하셔서 그들을 출애굽 시키시고, 40년의 광야의 삶 동안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시고, 만나와 메추라기로 이스라엘을 먹이시고 인도하셨던 하나님이 처음 이스라엘을 불렀던 때처럼 다시 하나님의 언약백성으로서의 정체성을 회복시켜 주십니다.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있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되고 너는 나의 백성이 된다"

 

또한 그 후에 하나님의 영을 부어주십니다.

하나님의 영이 임할 때 자녀들은 장래의 일을 말하게 되고 늙은이가 꿈을 꾸고 젊은이는 이상을 보게 됩니다. 

이상을 본다는 것은 영어성경에서는 vis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보는 것' '봐야 할 것을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임한 자들은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의 가치를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원하시는 뜻과 그렇지 않을 것을 영적인 눈으로 구별하게 됩니다.

이것이 예언하는 것이고, 꿈을 꾸는 것이고, 이상을 보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된다"고 선언하십니다.

하나님앞에 엎드리는 그 때에 비로소 일어나게 되는 놀라운 회복의 은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