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비밀 - 예수 그리스도
2021년 12월 25일(토) / 매일성경 / 골로세서 1장 24절 - 2장 5절
"하나님께서는 이방 사람 가운데 나타난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를 성도들에게 알리려고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신 그리스도요 곧 영광의 소망입니다"(골1:27, 표준새번역)
사도 바울은 자신에게 주어진 사명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바울에게 주어진 사명은 복음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어떤 대상에게든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바울이 받은 소명입니다.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20:24)
바울은 복음을 전함으로 받게 된 육체의 고통과 고난을 도리어 기쁨으로 여기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자신의 육체에 채운다고 표현합니다.
복음 때문에 받게 되는 어려움속에서도 자신의 부르심과 소명이 변하지 않음을 스스로 선포하고 있습니다.
바울이 전한 복음, 하나님의 비밀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를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는 분이심을 바울은 생명을 바쳐 전하고자 한 것입니다.
에수 그리스도가 핵심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전부입니다.
우리가 바울의 삶을 그대로 살아가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바울이 가진 마음, 한 영혼에게라도 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자하는 마음을 우리는 배워야 합니다.
이 세상은 그 복음의 비밀, 영광스러운 비밀을 알지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이 땅에 소망이심을 이 성탄의 날 우리는 전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Jesus is our H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