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큐티

대속의 은혜(히9:23-28)

James Cha 2022. 7. 15. 09:00

2022년 7월 15일(금) / 매일성경 / 히브리서 9장 23-28절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으니라(히9:26)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9:28)

 

[하나님 - 본문에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단번에 드려지신 예수님(26,28)

예수님은 인류의 모든 죄를 뒤집어 쓰시고 단번에 십자가에서 구원의 역사를 완성하셨습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단번에 드렸다고 반복해서 고백하고 있습니다.

Once for All(영단번) 예수님 한 사람의 드려짐으로 모두를 살리신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드려짐은 연속성과 영원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자 하나님과 동등한 존재인 예수님께서 인류의 죄를 담당하시고자 단번에 영원한 제물로 드려지신 것입니다. 

 

2. 구원자 예수님(28)

예수님의 십자가의 구속은 인류의 죄를 담당하시는 의미인 동시에 예수님을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한 길을 여시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 그 이름을 부르는 자들은 단번에 드려지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의 은혜를 얻게 됩니다.이것이 모든 믿는 자들에게 주어진 약속입니다.

 

[인간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1. 매번 반복적으로 정결해야 하는 대제사장(23,25)

앞서 반복적으로 히브리서 기자는 이 땅의 대제사장의 한계를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앞에 정결하기 위해 늘 자신을 위한 희생제사를 드려야 했고, 1년에 단 한 번 대속죄일에만 지성소안에 들어가 하나님의 임재앞에서 말씀을 받아 전달해야 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모형 곧, 성소의 제사는 반복적으로 짐승의 피로 정결함을 얻어야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그러실 필요가 없는 분이십니다. 

 

[나 - 나의 삶의 적용]

나를 위해 자신을 내어주신 주님의 은혜를 깊이 묵상하는 하루 되길 원합니다.

죽을 수 밖에 없는, 아니 이미 죄로 인해 죽었던 우리를 구원하시고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직접 육신의 몸을 이끌고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자신을 단번에 드리신 하나님 아버지의 끝없는 사랑을 무엇으로 다 표현할 수 있을까요?

주님! 저의 죄를 대속해 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원한 삶을 허락 해 주신 것 감사합니다!

십자가 사랑을 당연함으로 여기지 않고, 오늘도 복음앞에 가슴 뛰는 삶 살아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