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ship Story

당신은 누구요?(요8:21-30)

by James Cha

2022년 1월 28일(금) / 매일성경 / 요한복음 8장 21-30절

 

그래서 나는 너희가 너희의 죄 가운데서 죽을 것이라고 말하였다. '내가 곧 나'임을 너희가 믿지 않으면, 너희는 너희 죄 가운데서 죽을 것이다. 그들이 물었다. "당신은 누구요?"(요8:24-25a, 표준새번역)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

1. 유일한 구원의 길로 오신 예수님(24)

예수님은 최대한 인간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반복하여 설명하고 계십니다.

나는 위에서 온 사람이다. 너희는 땅에서 난 사람이다.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해 있지만, 나는 이 세상에 속한 사람이 아니다.

그래서 너희가 너희 죄가운데서 죽을 것이라고 말한 것이다. 

나를 믿는 자만이 죄 가운데서 건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유일한 구원의 길이 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2. 하나님 아버지의 전달자 예수님(26)

예수님은 지금까지 일관성있게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보냄을 받은 자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면서 동시에 이 땅에 육신의 몸을 입고 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지금까지 성부 하나님은 언제나 성자 예수님과 함께 하셨고, 예수님은 철저히 하나님의 전달자로서 이 땅에서의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고 계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에게서 들은 그대로 세상에 전하고 계신 것입니다.

 

3. 십자가에 달리심을 예견하시는 예수님(28)

예수님은 이미 아셨습니다. 자신이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계획, 곧 인류구원의 역사를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습니다.

십자가의 구원은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이 없이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구약에 모세의 지팡이에 놋뱀이 들린 것 같이 예수님 자신도 십자가에 들리게 될 것임을 예언하신 것입니다.

 

[인간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1. 예수님의 말씀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유대인들(22,27)

유대인들은 이미 영적인 눈과 귀가 어두워져서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 하나하나에 주의깊에 듣고는 있지만, 자신들의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예수님의 말씀의 참 뜻과 의미를 알지 못합니다.

예수님은 내가 하나님의 아들이고, 너희가 기다리던 메시야가 바로 '나'야! 라고 말씀하셨지만, 유대인들은 "네가 누구냐?"라고 반문합니다.

영적인 우둔함은 진리를 가리고 알아보지 못하게 합니다.

 

2. 예수님의 말씀에 믿음을 갖게 된 이들(30)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믿음을 갖게 되었다고 요한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진지하고 순수하게 대한 사람들이었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유대인들과의 논쟁을 오랜 시간 하셨지만, 이렇게 말씀을 들음으로 믿음을 갖게 된 이들이 생겨나는 모습을 보며 참 기쁘셨을 것 같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나 - 나의 삶의 적용]

나는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믿고 확신하는가?

예수님이 나의 구주와 주님이심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의 길이 되시며, 예수님이 유일한 소망이십니다.

 

블로그의 정보

Worship Story

James Cha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