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7 (18)
Worship Story

2025년 7월 18일(금)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12장 1-17절 내가 또 들으니 하늘에 큰 음성이 있어 이르되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나타났으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계12:10-11)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하늘의 전쟁, 승리케하신 하나님(7-12)아이를 해산한 여인은 광야로 내려가고 아이는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올려졌습니다.천사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들과 그의 사자와 하늘에서 전쟁을 벌입니다.그 전쟁에서 사탄은 패배하여 하늘에서 쫓겨..

2025년 7월 17일(목)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11장 14-19절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계11:15)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통치하시는 하나님(14-17)일곱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하늘에서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라는 선포가 메아리쳤습니다.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된다는 것은 그리스도가 통치하시는 나라로 바뀌었다는 뜻입니다.하나님을 대적하던 나라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나라가 된 것입니다.앞선 여섯번째 나팔심판에 비하면 전혀 다른 결과입니다. 그 이유는 두 증인들로 인해 ..

2025년 7월 16일(수)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11장 1-13절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4)삼 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그들 속에 들어가매 그들이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계11:11)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구별하시고 보호하시는 하나님(1-2)요한은 환상속에서 이번에는 지팡이 같은 갈대를 받고 성전을 측량하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성전을 측량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보호와 소유를 표시하시는 것입니다.경배자들, 곧 예배하는 성도들을 하나님께서 보고하시고 지키신다는 것입니다.그러나 바깥 마당은 측량하지 말라고 말씀하신 것은 이방인들로부터 고난과 박해속에 짖밟힘을 당할 ..

2025년 7월 15일(화)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10장 1-11절 지체하지 아니하리니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 하더라(계10:6b-7)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나는 인간]1. 요한의 환상속에 나타난 다른 천사(1-7)요한은 눈을 들어 한 다른 천사를 바라보았습니다.이 천사는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그 머리에는 무지개가 있고 얼굴은 해와 같았으며 발은 불기둥 같습니다.그의 오른발은 바다를 밟고 있고, 왼발은 땅을 밟고 있습니다. 그의 손에는 작은 두루마리가 펼쳐져 있었습니다.이 천사는 한 사자가 부르짖는 것 같이 큰 소리로 외칩..

2025년 7월 14일(월)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9장 13-21절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계9:20-21)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심판의 주권자 하나님(13-15)여섯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하나님 앞 금 제단 네 뿔에서 한 음성이 나옵니다.금 제단은 앞서 성도들의 기도가 올라가던 제단과 동일합니다.그 음성은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주라"는 음성이었습니다.유브라데는 이스라엘의 동쪽 경계로 이스라엘의 대적들이 칩입해 오는 방향이었습니다.네 천사는 천사라..

2025년 7월 13일(주일)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9장 1-12절 그들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계9:4)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보호하시는 하나님(1-5)다섯번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하늘에서 별이 하나 떨어졌는데, 이는 빛나던 별이 아니라 떨어진 존재, 곧 영광을 잃어버린 자였습니다. 그런 그의 소넹 무저갱의 열쇠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열 수 있도록 허락을 받은 자였습니다.열쇠를 돌리자, 끝없는 심연 어둠의 구덩이인 무저갱이 열렸습니다.마치 지옥의 입이 열리듯 검은 연기가 솟구치고 햇빛과 공기가 사라지고 어두움이 임했습니다.그 연기속에서 황충들이 나왔습니..

2025년 7월 12일(토)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8장 1-13절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계8:4-5)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1-5)앞서 여섯번의 인을 떼시며 내려진 심판의 모습을 본 후, 요한은 잠시 눈을 돌려 구원받은 거룩한 백성들의 모습을 보았습니다.다시 마지막 일곱번째 인을 떼는 모습을 요한은 목격합니다.일곱번째 인을 떼시자 반 시간 쯤 하늘이 고요해졌습니다. 이 반시간이란 성전에서 제사장들이 번제단의 불을 담아 성소에 있는 향단에서 향을 피우는 시간을 말합니다.분향은 기도를 상징하기에 이 반시간의 고..

2025년 7월 11일(금) / 매일성경 / 요한계시록 7장 1-17절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나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께 있도다 하니(계7:9-10)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7:14b)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심판과 구원의 주권자 하나님(1-8)'이 일 후에'(1) 이 말은 요한이 잠시 고개를 돌려 보게 된 장면을 말합니다.앞선 6장의 마지막 구절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라는 질문에 대해 그럼에도 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