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d Notebook

악을 제거하라(신13:1-18)

by James Cha

2024년 1월 27일(토) / 매일성경 / 신명기 13장 1-18절

 

그런 선지자나 꿈 꾸는 자는 죽이라 이는 그가 너희에게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시며 종 되었던 집에서 속량하신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하게 하려 하며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행하라 명령하신 도에서 너를 꾀어내려고 말하였음이라 너는 이같이 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할지니라(신13:5)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악을 허용하지 않으시는 하나님(5,10-11,17)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서 마주하게 될 다양한 유혹들을 미리 예견하십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신비한 이적으로 가족과 이웃들의 꾀어냄으로 다른 성읍의 사람들이 주는 유혹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인간이 마땅히 순종해야 할 도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모든 유혹과 이적을 악으로 규정하고 철저하게 제거하라고 명하십니다.

하나님 공의 앞에서 죄는 결코 용납될 수 없습니다.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나는 인간]

1. 악을 잘라내야 한다(1-18)

거짓 선지자들이 이스라엘을 유혹 해 올 것입니다.

그들의 본심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을 섬기자고 하는 것입니다.

이들의 출현은 이스라엘 백성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신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 뿐만아니라 형제와 아내 친구와 가족들이 마찬가지로 다른 신들을 섬기자고 유혹을 할 때, 그들을 긍휼히 여기지 말고 죽이라고 명하십니다. 

철저히 하나님의 백성들은 광야의 시간동안 하나님의 손에 인도하심을 받으며 하루하루를 살아왔지만, 넓은 가나안 곳곳에 흩어진 백성들은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는 유혹을 받게 될 것입니다.

더 큰 그룹의 형태로서 자신이 사는 성읍에서 떨어진 성읍들이 다른 신을 섬기자고 유혹합니다.

이 때에도 악을 반드시 끊어내야 하고 긍휼히 여기지말고 진멸하고 말씀하십니다.

 

[나 - 나의 삶의 적용]

가나안에서 이스라엘에게 찾아오는 유혹처럼 우리의 삶의 한 복판에서도 우상숭배의 유혹은 끊임없이 찾아옵니다.

점점 더 편리한 것을 추구하고, 점점 더 간단한 것을 추구하고, 점점 더 나의 이익을 추구하는 유혹은 우리의 신앙을 흔들리게 하는 악의 요소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미혹에 넘어가지 말라고 강조하십니다.

죄를 죄로 여기고, 죄에서 끊어내고 떠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온전함을 요구하십니다. 99%의 순종이 아닌 100%의 순종을 원하십니다.

내 삶에 어떤 유혹이 찾아옵니까?

그 유혹에서 끊어낼 용기가 있습니까?

 

 

블로그의 정보

Worship Story

James Cha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