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d Notebook

끝내 영원히 승리하리라(단7:15-28

by James Cha

2022년 11월 16일(수) / 매일성경 / 다니엘 7장 15-28절

그 네 큰 짐승은 세상에 일어날 네 왕이라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성도들이 나라를 얻으리니 그 누림이 영원하고 영원하고 영원하리라(단7:17-18)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영원한 승리를 주신 하나님(18,21-22)
하나님의 곁에 서 있던 천사는 해석을 뭍는 다니엘에게 네 큰 짐승은 일어날 네 왕이고, 세상의 권세는 일시적이지만 성도의 승리는 확실하여 영원 영원히 하나님의 나라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은 성도에게 영원한 그의 나라를 소유하게 하십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사40:8)
하나님은 세세토록 영원하신 분이십니다. 그 영원하신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영원한 승리를 약속하십니다.
곧 하나님 나라의 누림이 영원할 것입니다.

[인간 - 본문속에서 나타난 인간]
1. 번민하는 다니엘(15,28)
환상을 본 다니엘은 마음속 깊이 근심하고 번민했습니다.
왜냐하면 환상의 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했을 때는 네 짐승의 모습이 매우 두렵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가올 환란의 때에 성도가 당할 고통과 고난이 얼마나 큰 지를 그리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환상을 해석받은 다니엘은 이내 번민이 확신으로 바뀌게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혜로운 다니엘은 이 환상을 발설하지 않고 마음에 간직했습니다.
하나님이 보게하신 환상과 사인을 이용하거나 누설하지 않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렸습니다.

2. 환상에 대한 해석(16-27)
앞선 본문에서 네 짐승이 앞으로 일어날 제국들이라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특별히 네 번째 짐승은 너무도 강하고 난폭했습니다. 다니엘은 네 번째 짐승에 대해 더 알기 원했습니다.
네 번째 짐승은 온 세상을 정복하고 파괴할 로마제국을 가리키는 것이며, 다른 작은 뿔은 적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그러나 이 뿔이 성도들과 싸워 이겼지만,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메시아)께서 오셔서 성도들의 원한을 풀어주시고 종국에는 하나님 나라를 얻는 성도가 승리 할 것임을 말씀합니다.

적그리스도는 장차 지극히 높으신 이를 말로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이의 성도를 괴롭힐 것입니다.
하지만 그의 권세는 제 아무리 때와 법을 고치고자 해도,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뿐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되면 적그리스도는 곧 권세를 빼앗기고 끝까지 멸망할 것입니다.
악한자의 권세가 아무리 강하다 할지라도 하나님 나라의 승리는 확정되어 있습니다.

[나 - 나의 삶의 적용]
제 아무리 강력한 제국이어도 하나님께서 심판하시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것이 인간의 힘과 권력이 만든 나라입니다.
사탄은 적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복음을 훼손하고, 변질시키며 성도의 믿음을 흔들어 놓을 것입니다.
그들의 공격은 파괴적이며, 난폭할 것입니다. 하지만 때론 매우 부드러운 달콤한 유혹의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 본문이 우리에게 주는 레슨은 시험과 고난속에서도 영원한 승리를 주시는 주님을 바라보라는 것입니다.
이미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육신의 몸을 입고 오셔서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그를 믿는 자에게 승리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승리는 곧 성도의 승리입니다.

 

블로그의 정보

Worship Story

James Cha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