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d Notebook

예수 그리스도, 그 이름의 능력(행3:1-26)

by James Cha

2024년 5월 6일(월) / 매일성경 / 사도행전 3장 1-26절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행3:6)

 

[하나님 - 본문속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성품]

1. 치유하시는 하나님(16)

나면서부터 앉은뱅이가 되어 성전 미문에서 40년동안 구걸하던 한 사람에게 베드로와 요한은 예수 이름으로 일으켜 세웠습니다.

사람들은 이 사건을 보고 베드로와 요한이 기적을 일으켰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사람의 능력을 주목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능력으로 일어난 일이 아님을 분명하게 말합니다.

16절의 말씀은 이 치유의 기적이 일어난 결정적인 핵심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 예수의 이름이 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고 잘 알고 있는 이 사람을 낫게 하였으니, 이것은 그의 이름을 믿는 믿음을 힘입어서 된 것입니다. 예수로 말미암은 그 믿음이 사람을 여러분 앞에서 이렇게 완전히 성하게 한 것입니다."(표준새번역)

예수로 말미암은 믿음, 그것이 치유케 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믿음과 중심을 보시고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인 - 본문속에서 나타나는 인간]

1. 성전 앞 미문에서 치유를 받은 한 사람(1-10)

성전 앞 미문에 한 사람이 앉아있습니다. 이 사람은 나면서부터 걷지 못하던 사람이었습니다.

누군가가 이 사람을 성전 미문에까지 옮겨다 놓은 것입니다. 무려 40년을 말입니다.

성전의 미문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드나드는 곳이었습니다.

기도시간이 되어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을 통해 예루살렘 성전안으로 들어오고자 했습니다.

그 길목에서 이 사람을 만난 것입니다.

그는 그곳에서 다만 돈 몇푼이라도 동냥을 받고자 있었습니다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은 이 사람에게 금과 은은 내게 없지만 내게 있는 것을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일어나 걸으라고 말하고 이내 그 사람의 손을 붙들어 일으키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걷지 못하던 자가 인생 처음으로 걷게 된 것입니다. 그는 너무도 기뻐서 뛰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찬송했습니다.

 

2. 설교하는 베드로(11-26)

베드로는 이 놀라운 기적을 기회로 삼아 모여든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시작합니다.

걷지 못하던 사람을 자신들의 힘으로 고친 것이 아니라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을 믿음으로 고쳐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여러분이 외면한 예수님은 생명의 주, 곧 그리스도 주님이심을 설명합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우리가 그 아들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사건은 오래전부터 하나님의 선지자들을 통해 계시되어 왔습니다.

그러므로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죄를 회개하기를 원하십니다. 

 

[나 - 나의 삶의 적용]

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의 능력을 믿는가?

우리의 입술로는 고백하고 있지만 진정 주님의 이름에 권세가 있다는 것을 경험하고 있는가?

오늘 본문을 묵상하는 내내 저에게 던져진 질문이었습니다.

주님이 하실 수 있습니다. 주님이면 충분합시다.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하여 담당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신 것처럼 주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주시길 원합니다.

그 이름의 능력을 의지합니다.

 

 

 

블로그의 정보

Worship Story

James Cha

활동하기